스마트에프엔

문경시, 코로나19 감염 차단 위한 행사 가이드라인 마련

행사 검토 전부터 마무리까지 체크리스트 제공해

  • 남동락 기자
  • 2020-07-10 21:29:03
center
사진은 스마트폰으로 전자출입명부를 등록 하는 장면[사진=문경시]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코로나19 감염차단을 위해 행사 개최 운영에 적용할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코로나19 관련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적용되며, 대상은 공공기관 및 단체가 주최하는 모든 집합행사이다.

먼저 행사 개최 사전 검토사항으로 행사 취소 또는 연기 검토, 불가피한 경우는 축소해서 개최하되 가급적 실외 또는 환기가 잘 되는 실내로 장소 선정, 최소인원 참석와 행사 시간은 30분 내외로 단축해 준비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 불가피하게 행사를 개최할 경우 개최 전 준비사항은 행사별 방역 시청지원단 편성(담당부서 + 보건소), 자체 방역책임자 지정․운영, 참석자에게 유의사항을 사전에 안내하도록 했다.

개최 2시간 전 행사장 방역과 발열체크기, 손소독제, 마스크 준비, 참석자 대인소독차량에서 소독도 실시하고 출입자 등록부 작성 등도 해야 한다.

이 외에도 행사 진행 중에는 모든 창문 개방(에어컨 작동 중 수시 창문 개방, 선풍기 작동 금지), 참석자 항상 마스크 착용, 지속적인 안내방송 실시하고 행사를 마친 후에는 참석자 전원 손 소독 후 퇴장토록 했으며 행사장 소독 및 환기, 출입자 등록부는 2개월 정도 자체적으로 보존하도록 정했다.

문경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전이 현실화 되고, 최근 수도권, 대전 등으로 확산되는 등 더욱 철저한 예방과 방역이 필요해 행사 운영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안전한 문경을 만드는데 시민 모두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가이드라인은 행사 기간 및 성격, 참가자 등을 감안해 탄력적으로 운영되며, 행사 주최기간에서 방역대책 수립에 자문이 필요한 경우 보건소(550-8208)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