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몬

스마트에프엔

코스닥, 기관 매수 상위에 오른 '이수앱지스'는 어떤 기업?

  • 심수빈 기자
  • 2020-09-16 08:38:47
center
이수앱지스 최근 3개월 주가 변동 추이 챠트(사진=네이버융 캡처)
[스마트에프엔=심수빈 기자]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장에서 개인 기관 순 매수 상위에 이수앱지스가 올랐다.

이수앱지스는 2001년 설립된 이수그룹 계열 회사로 헐전형성을 억제하는 항체지료제인 클로티냅, 유전성 희귀질환인 고셔병과 파브리병을 치료하기 휘한 효소치료제인 애브서틴과 파갈을 개발하여 판매 중인 업체다.

신영증권에 따르면 이수앱지스는 국내매출뿐 아니라 멕시코 및 이란 등에 일부 수출하고 있는 가운데 희귀의약품 치료제 파이프 라인은 발작성 야간혈색소뇨증 치료제인 알렉시온 솔리리스 바이오시밀러 임상1상 중에 있다.

글로벌 시장 타겟으로 개발중으로 임상1상 이후 기술수출을 목표로 개발중 글로벌 신약파이프라인 중 ISU104의 9월 유럽종양학회 임상 결과 발표 기대가 모아지면서 주가가 탄력을 받기 시작했다.

지난 15일 이수앱지스는 ISU104, 임상 1상 파트2에서 암세포 소멸 관찰에 관한 내용을 장중에 발표하면서 주가가 다시 한 번 탄력을 받았다.

이수앱지스에 따르면 실험은 18명의 환자 중 6명에게 단독, 12명에게 병용 투여를 했다. 병용투여 시 객관적반응률(ORR·사전에 정의한 만큼 종양 크기가 줄어든 환자의 비율)은 36.4%로 나타나났다. 질병조절률(DCR·종양이 커지지 않거나 줄어든 환자의 비율)은 81.8%였다. 특히 병용 투약 환자군에서는 완전관해(CR·암세포 소멸)가 관찰됐고, 투약 중단에 이르는 부작용은 발견되지 않았다.

현대차증권은 1차와 2차 등 치료 경험이 있지만 더 이상 치료 방법이 없는 환자를 대상으로 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병용군의 객관적반응률은 고무적이라고 봤다.

다만 해당 대상군은 다른 병용 화학요법이나 면역관문억제제 단독 투여 등의 치료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이전에 치료받은 기록에 대한 추가 정보가 필요하다는 판단이다. ISU104가 내성 개선을 목표로 하는 만큼 이전 1차 및 2차 치료에 따른 종양 상태의 하위 분석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한편, 이수앱지스는 16일 현재 장 시작전 10.650원을 유지하고 있다.

심수빈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