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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중심·상생소통·친환경 등 경영 전략 공개

'지속가능경영 활동' 통합보고서 발간

  • 김동용 기자
  • 2020-09-16 10:5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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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2020 통합보고서 표지. (사진=KT 제공)
[스마트에프엔=김동용 기자] KT는 1년 간의 재무·비재무 성과와 기업 가치의 성장성을 담은 '2020 KT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KT의 통합보고서는 기업의 재무적 성과와 환경경영·사회공헌 등 비재무적 성과를 통합 공개하는 자료다. 최신 글로벌 지속가능경영보고 가이드라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에 따라 작성하고 있으며 2006년부터 발간하고 있다.

올해 보고서는 KT의 지속가능경영 추진목표를 '따뜻한 기술로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하는 국민기업'으로 제시하고 ▲고객중심의 기술혁신을 통한 경제 성장 실현 ▲상생과 소통을 통한 건강한 사회 구축 ▲친환경 경영을 통한 지속가능한 미래 실현 ▲3대 전략에 맞춘 분야별 활동 성과와 향후 계획 등에 대해 소개했다.

보고서에서 KT의 AI·빅데이터 기술은 "'AI One Team'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생활과 산업 전반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따뜻한 기술 혁신' 분야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KT 홍보실장 양율모 상무는 "2020 KT 통합보고서에는 올해 수립된 KT 비전인 '고객의 삶의 변화와 다른 산업의 혁신을 리딩해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한다'라는 새로운 가치 아래 시행된 다양한 지속가능경영활동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KT는 지속가능경영 선도 기업으로서 국민기업의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0 KT 통합보고서의 자세한 내용은 K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용 기자 news@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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