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몬

스마트에프엔

대림산업 'ACRO', 3대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슬램

독일 'iF'·'레드닷' 이어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까지 3연속 수상

  • 김동용 기자
  • 2020-10-13 17:17:31
center
대림산업이 서울 성수동에 건설중인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 (사진=대림산업 제공)
[스마트에프엔=김동용 기자] 대림산업 아크로(ACRO)가 ‘2020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BI 리뉴얼 디자인으로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IDEA는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디자인계의 ‘아카데미상’으로 평가 받는다.

앞서 아크로는 독일‘IF 디자인 어워드 2020’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 에서도 수상한 바 있다. 이로써 아크로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최초로 한 해에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받는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게 됐다.

아크로는 지난해 11월 새로운 컨셉인 ‘The Only One’을 반영한 통합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다.

새롭게 리뉴얼한 아크로의 BI(브랜드 정체성)는 본질에 집중한 현대 미니멀리즘 미학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위상과 존재가치다. 안정적이고 견고한 이미지를 전달해 디자인 퀄리티와 창의적 성과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대림산업은 전했다.

새로운 로고타입과 함께 브랜드의 휘장 및 비주얼 모티브로 활용되는 모노그램도 처음으로 공개됐다. 브랜드 이름의 알파벳 A 형태를 듀얼라인으로 구조화하고 아름다운 곡선을 적용해 브랜드의 ‘The Only One’ 컨셉을 더욱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는 국내 최초로 국제적 무대에서 연달아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아크로의 브랜드 진화 방향성이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진다”고 소감을 밝혔다.

새로워진 아크로는 지난 5월 잔여 세대 추가모집에서 최고 경쟁률 21만 5천 대 1을 기록했던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에 처음으로 적용된다.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는 서울숲과 한강 조망을 극대화한 특화 설계·하이엔드 정원 공간 파크 에디션·진도 9.0 내진 설계·아트 프레임 디자인·스마트홈(IoT)·커뮤니티 시설 클럽 아크로 등 하이엔드 주거 상품·서비스를 제공한다.

김동용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