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몬

스마트에프엔

식품명인체험홍보관, 유튜브 통해 함께하는 '온라인 체험' 개설

체험키트 예약해 집에서 직접 전통식품 만들어보는 콘텐츠

  • 이성민 기자
  • 2020-10-22 11:29:43
center
식품명인체험홍보관 제공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식품명인체험홍보관은 명인과 함께하는 '식품명인 온라인 체험'을 개설했다고 22일 밝혔다.

식품명인체험홍보관에서 최초로 진행하는 '식품명인 온라인 체험'은 코로나19 여파로 대면 오프라인 체험강좌 진행이 어려워진 점을 고려해 집에서도 유튜브를 통해 대한민국 식품명인들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는 체험 안내책자 및 체험재료로 구성된 키트를 사전에 예약하면 집에서도 영상을 보면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체험 키트 예약의 경우 식품명인체험홍보관 공식 블로그, SNS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전 신청 후 집으로 배송받아 볼 수 있다.

가수 달샤벳의 멤버이자 현재 MBN 예능 '미쓰백'에 출연중인 수빈이 MC로 함께하는 이번 체험은 앞서 9월, 대한민국 식품명인 제33호 박순애 명인이 참여하는 '명인과 함께하는 바삭바삭 엿강정' 편을 1차로 공개했다.

2차는 10월 23일 대한민국 식품명인 제52호 이연순 '명인과 함께하는 바삭바삭 쫀득쫀득 승검초단자'를 만드는 체험이 공개된다.

한편, MC수빈과 식품명인체험홍보관 조윤주 총괄 본부장은 실제 모녀 관계로, '온라인 체험' 진행 이외에도 MBN 예능 '미쓰백' 방송을 통해 해당 홍보관의 취지를 널리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조 본부장을 비롯해 황인정 팀장, 송지현 대리는 전국 곳곳에 있는 대한민국 식품명인들의 체험장을 방문하며 촬영부터, 책자 제작, 예약자, 유튜브 관리까지 진행하고 있다.

식품명인체험홍보관 조윤주 총괄 본부장은 "코로나19 언택트 시대를 맞아 비대면으로도 식품명인의 노하우를 손쉽게 전수받을 수 있는 온라인 체험 영상 및 체험키트 예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통식품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