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몬

스마트에프엔

유통업계, 온라인 마케팅으로 경쟁력 확보...연말 공략

오픈프레스, 온라인 언론홍보로 여론 형성 및 잠재 고객 확보 중요성 강조

  • 이성민 기자
  • 2020-11-30 14:09:01
center
오픈프레스 제공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올해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문화가 확산되면서 온라인을 통한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 한 달간 전자상거래 신용카드 결제액이 10조 원을 돌파하며 1년 전보다 35.1%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연말 쇼핑 시즌까지 맞물리면서 온라인 쇼핑 인구는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반면 백화점 등 오프라인은 상대적으로 매출 부진을 겪고 있어 대다수의 유통업계는 온라인 기반으로 성장 기회를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SSG닷컴은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쓱 블랙 쇼핑 페스타' 등의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유통업계는 연말 대목을 앞두고 연초부터 계속된 코로나19로 인해 부진했던 실적 만회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온라인 채널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특히 본격 쇼핑시즌이 시작되기 전 자사의 브랜드나 제품을 잠재 고객들에게 최대한 많이 노출시키고 긍정적인 여론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가운데 ㈜오픈프레스(대표 김도영)는 온라인 언론홍보를 통해 기업들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하며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오픈프레스는 체계적인 시스템과 노하우를 갖춘 언론홍보대행사로 전문 AE와의 상담을 통해 고객사의 니즈를 고려한 적합한 서비스 추천과 컨설팅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언론홍보를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신제품 출시, 브랜드 론칭 외에도 기존 제품 홍보,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 기업 및 단체의 다양한 이슈를 기사화할 수 있으며 현재 대기업과 공공기관뿐 아니라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규모 프랜차이즈, 자영업과 소상공인 등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오픈프레스 이대연 본부장은 "온라인 언론홍보는 브랜드 인지도, 제품 신뢰도 강화 등 브랜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안으로 떠오르며 언택트 시대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으로 꼽히고 있다"며 "특히 최근 온라인 쇼핑 산업에 붐이 일면서 온라인 언론홍보의 대한 기업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오픈프레스는 온라인 언론홍보 외에도 온·오프라인 광고, 해외 언론홍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170여 개의 언론사와의 제휴, 7천400개의 고객사를 확보해 국내 언론홍보업계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