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몬

스마트에프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20 KHIDI 인베스트먼트 포럼 개최…"보건산업분야 투자 활성화"

오는 12월 1일 온라인 개최, 투자 단계별 창업기업 발표 진행

  • 이성민 기자
  • 2020-11-30 14:29:01
center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은 온라인 투자 설명회 '2020 KHIDI 인베스트먼트 포럼'을 12월 1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혁신형 제약기업 및 바이오헬스 분야 유망 창업기업 13개사의 발표가 이어질 전망이며 이로 인해 21세기 대한민국의 신성장 동력인 보건산업의 현주소를 정확히 파악하고 앞으로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에 국내외 중견기업, 투자자, 보건산업 관계자 등 투자 및 오픈 이노베이션에 관심 있는 관계자가 대거 참여할 계획이다.

먼저, KTB투자증권의 이혜린 팀장의 '2021년도 제약 바이오산업 전망'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다음으로 보건복지부 장관 및 한국 보건산업 진흥원장 표창을 수상하는 크리스탈지노믹스㈜, ㈜유한양행, ㈜알테오젠 등 3개 혁신형 제약기업 유공자들의 그동안의 연구 성과와 향후 사업방향에 대한 발표가 이어지게 된다.

또한 투자자들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투자 단계별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에서 발굴한 유망 창업기업들의 발표가 진행된다.

총 3개의 파트로 나눠져 이뤄지며 시리즈 A에는 △㈜빌릭스 △에이치앤비나인 △세레스에프앤디 △인벤테라제약, 시리즈 B에는 △㈜셀투인 △㈜유빅스테라퓨틱스 △㈜토닥, 시리즈 C에는 △㈜티카로스 △인벤티지랩 △㈜피노바이오가 속해있다.

보건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혁신형 제약기업과 K-BIC STAR DAY에 참여해 큰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한 창업기업, 바이오헬스 투자인프라 연계형 R&D 지원 사업을 수행 중인 창업기업이 발표를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2020 KHIDI 인베스트먼트 포럼을 통해 보건산업분야 투자 활성화는 물론, 앞으로의 비전도 제시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2020 KHIDI 인베스트먼트 포럼'은 무료로 진행되며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사전 신청 후 온라인으로 시청 가능하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