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프엔

포스코건설, 협력사와 함께하는 ESG경영 실천

ESG경영 우수협력사 육성 ‘맞춤형 ESG평가모델’ 개발업무협약 체결…하반기부터 '건설업 특성' 확대적용

  • 이범석 기자
  • 2021-02-19 07:05:17
center
사진=포스코건설
[스마트에프엔=이범석 기자]


포스코건설이 협력사와 함께하는 ESG경영 실천에 나선다.

포스코건설은 18일 기업신용평가사인 ‘이크레더블’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ESG경영 우수협력사 육성 위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평가모델’ 개발을 추진한다.

포스코건설은 국내 건설산업의 주역을 담당하고 있는 중소건설협력사들을 위한 ‘맞춤형 ESG경영평가모델’을 개발해 건설산업생태계 차원에서 ESG가 확고히 자리 잡게 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환경(Environment)측면의 탄소배출량과 법규준수 등 사회(Social)측면에서 안전보건과 고용안정, 지배구조(Governance)항목에서는 경영안정성과 회계투명성 등 건설업 특성에 걸맞는 50여가지 항목이 ESG평가모델에 포함된다.

특히 현재의 ESG평가지표들은 대기업 중심이어서 경영여건이 녹록지 않은 중소협력사에는 적용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어 중소기업이지만 꼭 필요하고 수용가능한 평가모델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포스코건설은 평가모델을 올해 상반기내 개발완료하고 하반기부터 우수협력사(PHP, POSCOE&C Honored Partner)에 우선 도입할 예정이며 이후 협력사 공급망 전반에 확대적용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ESG경영평가모델이 우수공급망 확보를 통한 기업경쟁력 제고는 물론 건설산업생태계 전반에 ESG경영이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더불어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위해 `20년 1월 전담조직 ‘기업시민사무국’을 CEO 직속으로 설치해 ESG실행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으며 작년 7월에는 국내 건설사 최초로 1200억원 규모의 ESG 채권을 발행하는 등 ESG경영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범석 기자 news4113@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