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프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제9대 협회장에 유철욱 대표 선출

  • 조성호 기자
  • 2021-02-26 18:09:36
center
이경국(왼쪽) 전임회장이 26일 유철욱 신임회장에게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기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스마트에프엔=조성호 기자]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26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열린 제22회 정기총회에서 제9대 협회장 선거에 단독 후보로 출마한 유철욱 쥬디스 코퍼레이션 대표를 신임 협회장으로 만장일치 추대했다고 밝혔다.

유철욱 신임 협회장은 2024년 2월까지 3년의 임기동안 1000여개 회원사를 대표해 협회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유 신임 협회장은 추대 소감에서 코로나19 풍파 속에서도 협회를 성장·발전시킨 제8대 이경국 협회장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4차 산업혁명에 걸맞은 변화를 바라는 시대적 요구가 어느 때보다 높은 시기에 협회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산업계의 기대에 부응하는 한편 회원사 권익향상 및 협회 위상 제고 등 협회의 기본 임무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IMDRF, Advamed, APACMed 등 해외 유관 단체와의 협업으로 국내 의료기기산업의 글로벌화를 꾀하고 내부로는 회원사의 오랜 염원인 회관 건립을 추진해 산업계 협력 및 사회 기여의 장을 만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유 신임 협회장은 건국대 임학과를 졸업하고 2004년 쥬디스코퍼레이션을 설립해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이후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제 6‧7대 이사회 임원을 거쳐 8대 이사회에서는 부회장 및 유통구조개선TF위원장을 엮임했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서 협회는 올해 예산을 약 47억7160만원으로 확정했다. 아울러 의료기기 안전관리 체계 및 산업경쟁력 제고, 의료기기 적정보상 방안 마련 등 올해 사업계획도 승인했다.

조성호 기자 chosh7504​​@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