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프엔

영영상점 “맛집 음식, 밀키트로 제조…뉴 트렌드 반영”

  • 이성민 기자
  • 2021-03-09 16:49:39
center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밀키트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한 온라인 몰 ‘영영상점’은 언제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밀키트 제품을 판매하며 업계 내 독보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영영상점은 업체에서 제공한 레시피를 토대로 밀키트를 제조해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재는 큰 인기를 끌었던 '마음을 담은'이라는 맛집의 김치찌개를 독점 계약해 제작 및 판매하고 있다.

향후에는 온·오프라인에서 주가를 달리고 있는 맛집 영역을 공략, 음식을 밀키트 형식으로 제작해 고객들이 가정에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서비스를 론칭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난해의 핫 키워드는 '밀키트(meal-kit)'였다.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집콕'이 길어지면서 집밥 수요가 증가했고 이는 집 안에서도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밀키트 열풍으로 이어졌다. 업계에서는 밀키트 시장이 지난해 2000억 원에 이어 올해는 3000억 원 규모로 커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영영키친 관계자는 "지난해는 외식 대신 집밥을 즐기는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밀키트의 성장이 두드러졌다"며 "자사는 이런 흐름을 반영해 다양한 요식업체들과 컨택한 후 제조사와 함께 신규 브랜드를 론칭할 예정이다. 저렴한 금액으로 맛집 음식을 기다리지 않고 집에서 먹을 수 있게 하겠다는 마음으로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며 최근에는 다양한 쿠폰, 이벤트를 통해 신규 이용자 확대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영영상점에서는 신규 회원 가입자를 위한 쿠폰 제공 및 영데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신규 회원은 △무료배송 △최초 구매 적립금 10배 적립 △첫 구매 3,000원 할인 쿠폰 △카카오톡 채널 추가 2,000원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하며 자세한 내용은 영영상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영데이(0day)는 자사 제품을 매월 10일, 20일, 30일 마다 10%, 20%, 30%씩 각각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