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프엔

장성군, 현안 사업 심사 분석 결과 경제 활성화 노력 '주목'

농어민공익수당 선제적 지급, 하이패스IC 착공 등 현안 사업 본격 추진

  • 한민식 기자
  • 2021-04-13 15:36:52
center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전남 장성군은 1분기 현안 사업을 중심으로 한 심사 분석을 진행한 결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 돋보였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주요 현안 사업 적기 추진과 원활한 군정 목표 달성을 위해 매월 심사 분석을 추진하고 있으며 분석 규모는 공약, 현안사업 등 총 114건이다.

지난 1분기 심사분석 결과,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 부분이 가장 눈에 띄었다.

군은 설 명절 이전에 군민 총 4만 2694명에게 선제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해 지급률 96.8%를 달성했으며 7462명의 지역 농어민에게 공익수당 44억 7000만원을 지급했고 2차 추가분 지급은 5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다.전남 장성군이 1분기 현안 사업을 중심으로 한 심사 분석을 진행한 결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 돋보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작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농기계 임대료 감면을 통해, 지금까지 3억 1350만원(1만2631건) 규모로 농가 경영을 지원했다.

한편, 장성사랑상품권도 지역 경제 회생의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난달 5일부터 발급을 시작한 카드형 장성사랑상품권은 한 달 사이 1370명이 발행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군은 공약 및 지역 현안 사업 추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장성읍 하이패스IC 3월 착공, 청운지하차도 개설사업 추진(5월 착공 예정), 황룡강 지방정원 실시 설계 용역 마무리, 축령산 하늘숲길 4월 착공, 5월 준공을 목표로 한 옐로우시티스타디움(공설운동장) 건립 박차, 군청 정문 미디어파사드 조형물 완성 등 지역 발전을 촉진시켜 줄 사업들을 분기 내 매듭짓거나 본격 착수에 들어갔다.

관광 분야에서는 세계 유산 필암서원의 선비문화 세계화 육성사업 용역을 위해, 관계자 회의 등 사전 준비를 마쳤으며 장성호 수변길은 농번기에 호수 수위가 낮아지면 올해 목표 구간(0.6km) 공사를 마칠 계획이며 장기적으로는 호수 전체를 연결하는 수변백리길 완성이 목표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소독과 백신 접종도 차질없이 추진되고 있다.

군은 매주 재난대책본부와 방역대책본부 회의를 갖는 등 대비 태세 확립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안전하고 편리한 백신 접종을 위해 장성군민회관에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하고, 오는 15일부터 시작되는 2분기 접종 준비도 빈틈없이 마친 상황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민생 경제 회생은 앞으로도 군이 집중해 추진해나갈 제1의 목표다. 매월 시행하고 있는 사업 분야별 심사 분석을 통해 한 치의 소홀함도 없이 군정을 추진하고 새로운 장성 구축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한민식 alstlr5601@naver.com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