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프엔

평택 송화 프라임 포레, 14일 홍보관 오픈

광역교통권, 중심생활권, 명문학세권···주거가치, 미래가치 갖춘 신축 대단지
사업부지 매매계약 100% 완료···안전성, 가점 걱정 없는 내 집 마련 지름길

  • 배민구 기자
  • 2021-05-12 17:00:12
center
14일 홍보관을 오픈하는 ‘평택 송화 프라임 포레’.(사진=(가칭)평택송화지구현대지역주택조합)
[스마트에프엔=배민구 기자]
주거 및 투자수요 증가로 ‘불장’을 이어가고 있는 평택 부동산시장에 새로운 다크호스의 등장이 예고됐다. 입지 여건 대비 합리적인 시세 수준, 개발호재 등으로 주목 받는 송화지구 일원에 오랜만에 공급되는 신축 대단지인데다 청약 자격 및 가점 등의 부담을 덜 수 있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상품이라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숲세권과 도심의 편리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송화지구’에 들어설 ‘평택 송화 프라임 포레’가 오는 14일 홍보관을 오픈한다.

단지의 시행을 맡은 (가칭)평택송화지구현대지역주택조합 관계자는 “일찌감치 사업부지 전체에 대한 매매계약을 완료해 안정적인 사업 추진의 발판을 닦아뒀다”며 “좋은 입지와 설계, 그에 반하는 합리적인 가격대를 토대로 조합원 모집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신규 조합원들에게 선착순으로 2000만원 상당의 풀옵션 가전제품을 제공하는 등 조합원들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평택 송화 프라임 포레’는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 송화리 123번지에 일원에 지하 1층~지상 15층 20개 동, 총 1048가구(예정) 규모로 조성된다.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과 단지 배치는 물론, 전용면적 기준 ▲74㎡ 245가구 ▲84㎡ 627가구 ▲115㎡ 176가구 등 다양한 면적대의 혁신평면 및 최신 주거시스템들을 두루 갖춰 입주민들의 주거가치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평택 송화 프라임 포레’가 들어서는 평택 송화지구는 SRT에 이어 수원발 KTX 개통을 앞둔 평택지제역 복합환승센터(예정) 중심의 광역교통 프리미엄,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외 여러 산업단지의 탄탄한 배후수요, 여의도 면적의 5배에 달하는 주한미군기지 ‘캠프험프리스’ 조성 및 이전에 따른 전 방위 지역개발계획 등이 예정돼 있다.

‘평택 송화 프라임 포레’에서는 경부선과 수도권지하철 1호선 평택역이 차량 10분대, SRT 평택지제역과 안성IC가 차량 20분대 거리에 위치해 지역 안팎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AK플라자 평택점, 롯데마트 평택점, 이마트 평택점, 안성 스타필드 등 대형 쇼핑시설들도 차량 기준 10~20분대에 이용이 가능하다. 반경 500m 내외 팽성초, 송화초가, 1km 내외 청담중, 청담고가 소재한 ‘원스톱 학세권’이자 친환경 인프라가 풍성한 ‘공세권’ 단지이다.

단지 반경 600m, 도보 거리의 ‘캠프험프리스’ 관련 수혜도 기대된다. 평택시는 올해 사업비 약 1조7800억원을 투입해 캠프험프리스 일대의 기반시설을 정비하고 커뮤니티 조성 등 지역개발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또 아이스링크 및 물놀이 시설 등 관광숙박시설, 국제업무시설, 국제외교문화시설, 판매시설 등을 겸한 경기도 최초의 5성급 관광호텔 착공도 준비 중이라, 인프라 확충에 따른 배후수요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기대된다.

‘평택 송화 프라임 포레’의 홍보관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3로 123번지 일원에서 5월 14일 정식 오픈 예정이다.

배민구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