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프엔

[유통가] 이마트, 역대 최대 규모 와인장터 개최/ 현대백화점 판교점, ‘VR 판교랜드’ 선봬

  • 이성민 기자
  • 2021-05-13 00:00:37
center
12일 오전 이마트 용산점 와인매장에서 모델들이 '상반기 와인장터'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이마트, 역대 최대 규모 와인장터 개최

이마트는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총 1,200여 품목의 와인을 정상가 대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상반기 와인장터' 행사를 진행한다. 1,000여종 와인을 판매했던 지난해 와인장터 대비 행사 품목을 20% 확대했다.

특히 이마트는 전국 소형점포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와인을 맛 볼 수 있도록 전점 행사용 중저가 데일리 와인 물량을 지난 행사 대비 2배로 늘렸다. 대표 상품으로는 '페리에주에 그랑브뤼(750ml, 프랑스)'를 정상가 대비 약 40% 가량 할인된 5만5,000원에 판매하며, 칠레산 레드와인 '산타리타 트리플C'는 정상가 대비 약 60% 할인한 3만5,000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이마트는 가성비 데일리 와인으로 유명한 '시데랄(750ml, 칠레)'을 전점 3,600병 한정으로 3만5,000원에 기획했으며 이마트 와인장터의 스테디셀러 '도멘 드루엥 피노누아 2016(750ml, 미국)'은 3만9,000원에 준비했다.

center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직원이 오는 14일 선보일 예정인 'VR 판교랜드'를 시연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리테일테크 접목한 ‘VR 판교랜드’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이 리테일테크를 접목한 쇼핑 실험에 나선다. 온라인 상에 가상현실(VR) 기술을 적용한 ‘VR 백화점’을 선보이는가 하면 오프라인 매장에는 증강현실(AR) 기술을 도입한 포토존을 운영하는 것이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 17일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휴대폰을 통해 360도로 매장을 둘러볼 수 있는 VR 백화점 ‘VR 판교랜드’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VR 판교랜드’는 VR 기술을 적용한 가상의 백화점으로, 판교점 지하 1층부터 10층까지 총 11개 층 50여 곳을 360도로 둘러볼 수 있어 고객들에게 실제 백화점을 걷고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할 예정이다. VR화면에 있는 화살표를 터치하면 매장을 이동할 수 있고, 비행선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백화점에서 진행하고 있는 행사 정보도 알 수 있다. ‘VR 판교랜드’는 현대백화점앱과 더현대닷컴 모바일앱, 현대백화점 판교점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등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특히 판교점은 ‘VR 판교랜드’를 통해 실제 백화점을 방문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쿠폰도 증정한다. ‘VR 판교랜드’ 화면 우측 상단 ‘자유이용권 아이콘’을 터치하면 ‘현대어린이책 미술관 20% 할인권’, ‘5층 회전목마 1회 이용권’ 등을 받을 수 있고 ‘VR 판교랜드’ 곳곳에 마련된 ‘행운의 룰렛’, ‘추억의 뽑기’ 등의 미니게임을 통해 판교점 사은데스크 방문시 키친타올·텀블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한다.

또한 발망·오프화이트·알렉산더맥퀸·아미 등 14개 매장의 경우, 더현대닷컴의 ‘VR 쇼룸’으로 이동해, 매장에 진열된 상품을 더욱 자세히 둘러볼 수 있다. ‘VR 쇼룸’에 전시된 인기 상품은 더현대닷컴을 통해 직접 구매하거나 카카오톡을 통해 매장 직원과 구매 상담도 가능하게 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관계자는 “기존 가상현실 매장이 단순 온라인 쇼핑을 위한 이색 콘텐츠였다면 ‘VR 판교랜드’를 통해 고객들에게 오프라인 마케팅과 접목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판교점은 오는 30일까지 10층 하늘정원과 문화홀에 고객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을 운영하고 각각의 장소에는 AR 기술을 도입한 포토존도 선보인다. 우선, 판교점은 하늘정원에는 돼지·사슴 등의 토피어리(식물로 만든 조형물)를 배치하고 문화홀은 대형 그리너리 식재와 삼각형 모양의 나무 오두막·평상 등을 배치해 '판교 힐링파크'로 꾸민다.

고객들이 휴대폰으로 인스타그램앱에서 현대백화점 판교점 공식 계정에 접속한 뒤 ‘AR 필터’ 기능을 통해 하늘정원과 문화홀에 각각 설치된 ‘AR 포토존 안내 표지판’을 휴대폰 카메라로 스캔하면 카메라 화면 속에 가상현실이 겹쳐진다. 하늘정원에서는 하늘에 열기구·대관람차 등 놀이기구가 나타나고 문화홀에서는 바닥에 꽃들이 만발한 꽃밭이 펼쳐지는 식이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관계자는 “이번 ‘2021 판교랜드’를 통해 고객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재미와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친근한 공간으로 생각하게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색 콘텐츠를 개발해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