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프엔

2021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11일까지 접수

6월 4일 온라인 사전설명회서 10개 문제 공개

  • 이성민 기자
  • 2021-06-10 15:58:54
center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2021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의 참가 접수 및 과제 신청이 오는 11일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인공지능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최대 5인까지 팀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2020년에는 13.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올해도 750여명의 사전접수 참가자들이 실시간 사전 설명회에 참가하면서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한 바 있다.

국내에선 본 대회가 2019년부터 3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사업화 지원을 받은 다양한 기업들은 AI 산업 내 각 영역에서 활약하고 있다. 올해도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를 통해 국내 AI 기술의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인공지능 기술 저변을 확대하며 우수한 예비 창업자, 중소 벤처 기업들에게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인공지능 기술력을 검증하는 경진대회와 사업화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20개 참가팀에게 총 60억원(기업당 최대 3억 원) 규모의 자금과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며 영역별(이미지, 자연어, 수치해석) 1, 2위 팀에 대해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지난 6월 4일 온라인 사전설명회를 통해 이미지, 자연어, 수치해석의 AI의 다양한 영역에서 의료, 안전, 교통 등 다양한 산업에 활용가능한 10개 문제를 출제했다. 해당 문제들은 AI 전문 기업 마인즈앤컴퍼니가 대회 운영사로 참여하고 AI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연구 성과를 내고 있는 KAIST(한국과학기술원) AI 대학원 교수진과 협업해 구성된 문제로 참가 팀은 한 문제만 참여 가능하고 각자 팀은 약 2주간 선택한 과제에 대해 AI 전문성을 앞세워 경쟁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 경진대회에는 사회 문제 해결을 하기 위한 목적의 AI 과제들을 많이 출제했으며 엣지 디바이스 적용을 위한 경량화 문제, 3D 이미지 문제, 이미지·자연어 융복합 문제 등 최근 AI 트렌드를 반영한 과제들을 출제하게 됨으로써 국내 AI 기업들의 최신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기술 경합의 장이 벌어질 전망이다.

대회 상세 정보 확인 및 참여 신청은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운영 플랫폼인 aiconnect를 통해 가능하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