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프엔

안성시, 코로나 백신 접종자 대상 인센티브 발굴 시행

안성맞춤아트홀 기획공연 20% 할인, 안성남사당공연장 20% 추가할인, 사계절썰매장 무료 이용
안성팜랜드 입장료 15% 할인 동참 예정

  • 배민구 기자
  • 2021-06-17 15:04:04
center
코로나 백신 접종자 인센티브가 적용되는 안성맞춤아트홀, 안성남사당공연장, 안성사계절썰매장, 안성팜랜드. 사진=안성시청
[스마트에프엔=배민구 기자]
경기 안성시는 17일, 정부의 ‘예방접종 완료자 일상회복 지원방안’과 연계해 지역 내 예방 접종 참여 활성화를 위해 자체적으로 다양한 인센티브를 적극 발굴,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성시는 시민을 대상으로 1차 백신 접종자와 예방 접종 완료자에게 인센티브를 주기 위해 안성맞춤아트홀의 기획공연 관람료를 20% 할인해주고, 남사당 상설공연은 기존 50% 할인 외에 20%를 추가 할인해줄 예정이며, 사계절 썰매장의 경우는 이용 요금을 완전 무료화할 계획이다.

시행 시기는 대상 시설 별로 세부적인 적용 절차가 마련되면 6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시행하되 올해 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적용하면서 코로나19 확산 및 예방접종 진행 상황에 따라 단축 및 연장 여부를 추가 결정할 예정이다.

정부에서는 백신 접종자에 대한 주요 공공시설 입장료·이용료 할인 및 면제, 우선 이용권 제공 등의 일상회복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지자체의 적극적인 인센티브 발굴·시행을 권장하고 있으며 우수 지자체에 대한 재난안전특별교부세 지원과 재난관리 평가 시 반영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이에 안성시는 선제적으로 공공시설 입장료와 이용료에 대한 할인 혜택 적용방안을 마련했으며 이외에도 일자리센터 취업프로그램이나 경로당 활성화 프로그램 및 실내 무더위쉼터 운영 시 접종자가 우선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또한 안성시에 소재한 ‘안성팜랜드’에서도 시의 인센티브 정책에 발맞춰 입장료의 15%를 할인할 계획으로 구체적인 시행 시기는 안성시와 별도로 협의해 안내할 예정이다.

배민구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