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프엔

'빛나는MC' 대표 박민주 아나운서, 2021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 수상

지속가능경영과 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로 인정

  • 이성민 기자
  • 2021-07-09 16:48:02
center
'빛나는MC' 대표 박민주 아나운서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빛나는MC' 대표 박민주 아나운서가 지난 8일 제16회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경영과 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서울특별시장 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교육부 등 정부 부처가 후원하며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이행하고 ESG(환경보호, 사회적 책임, 투명한 지배구조) 측면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 시상식은 공공기관,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개인이 사회적 책임 실천과 사회공헌 성과를 통해 지역과 사회발전에 기여한 부분을 높이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빛나는MC는 전문 MC 에이전시 및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아카데미를 운영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적 책임경영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공식행사 전문MC를 양성하는 ▲'빛나는MC 아카데미', 양성된 MC들을 정부기업·국제행사 등 다양한 행사 무대에 설 수 있도록 행사를 지원, 연계하는 ▲'빛나는MC 에이전시', 라이브커머스를 제작, 지원하는 ▲'빛LIVE'를 통해 MC 업계와 라이브커머스 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center
사진 왼쪽이 '빛나는MC' 대표 박민주 아나운서
박민주 아나운서는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전문 MC로 KBS, MBC 등 방송 리포터는 물론 정부 기관 주최 행사나 기업 행사의 MC로 활발한 활동을 하며 후배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박민주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고단했던 2021년을 살아온 우리 이웃과 사회를 위해 따뜻한 온정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