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프엔

LG유플러스, U+모바일tv서 ‘도쿄 올림픽’ 생중계

U+모바일tv, 23일부터 올림픽 특집관 운영…실시간 중계 채널 7개 한눈에
주요 장면 ‘VOD 클립’ 편성… 기 놓친 고객들, 하이라이트 ‘요약 시청’

  • 이성민 기자
  • 2021-07-20 16:07:55
center
앱 마켓에서 U+모바일tv를 내려 받으면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이번 도쿄 올림픽은 통신사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전 경기를 감상할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U+모바일tv에서 오는 23일 개최되는 ‘2020 도쿄 하계 올림픽’의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 콘텐츠를 서비스한다고 20일 밝혔다.

앱 마켓에서 U+모바일tv를 내려 받으면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U+모바일tv에 도쿄 올림픽 특집관을 신설하고 경기 중계를 시청할 수 있는 실시간 채널 7개를 한데 모아 서비스한다. 이용자들은 지상파 4개 채널(KBS1·KBS2·MBC·SBS)과 계열 PP 채널 3곳(KBS N Sports, MBC Sports+, SBS Sports)에서 중계 편성 시간에 맞춰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실시간 경기를 놓친 고객들을 위한 ‘하이라이트’ 콘텐츠 서비스도 운영된다. U+모바일tv 올림픽 특집관에서는 주요 장면을 VOD 클립으로 제공해 고객들이 경기 하이라이트 부분을 언제든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올림픽 개막을 맞아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운영한다. U+모바일tv에서는 ‘언택트 안전 응원 이벤트’, ‘하이라이트 시청 이벤트’ 등을 열고 이에 동참하는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순금 1돈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고객들이 국제적인 대형 스포츠 행사를 모바일로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중계권을 확보했다”며 “함께 선보일 각종 올림픽 이벤트와 더불어 즐거운 경기 관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0 도쿄 하계 올림픽’은 코로나19로 1년 연기돼 이달 23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진행된다. 한국은 양궁, 펜싱, 야구 등 29개 종목, 232명의 선수로 이번 대회에 참가한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