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프엔

[유통가] 갤러리아백화점, 추석선물 예약/ 롯데마트, 햅쌀 이렇게 빠르미米?

  • 이성민 기자
  • 2021-08-01 21:19:12
center
갤러리아백화점 제공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갤러리아百, 추석선물세트 예약 판매

갤러리아백화점(대표이사 김은수)은 오는 9일부터 9월 2일까지 추석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돌입한다고 1일 밝혔다.

갤러리아는 귀성 대신 선물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고가선물세트 수요 증가 △집에서의 혼술 문화가 부른 와인 수요의 증가 △가정간편식 수요 증가 등에 초점을 맞췄다.

이에 갤러리아는 이번 추석선물세트에 고가선물세트 품목 수를 10% 늘렸으며 와인 상품의 경우 지난 추석 대비 와인 선물세트 품목 수를 25% 늘렸다. 더불어 갤러리아 PB브랜드 고메이494가 가정간편식으로 신규 출시한 한우미역국과 고기덮밥으로 구성된 가정간편식 한상 차림세트가 신규로 출시했다. 이외에도 △환경 보호 테마 선물세트 △신선식품 구독권 △힐링기프트 △친환경 포장물 등을 강화했다.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 기간 동안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평균 10% 할인이 되며 품목별로는 최대 60%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center
서울시 중구 봉래동에 위치한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고객이 상품을 구경하고 있다.
◇롯데마트 올해 햅쌀 수확이 이렇게 빠르미(米)?

롯데마트는 갓 수확한 2021년산 햅쌀인 '빠르미'를 롯데마트 9개점에서 7월 31일부터 판매에 들어갔다.

이번에 선보이는 햅쌀 '빠르미'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빨리 만나볼 수 있는 쌀 품종이며 한 해 두 번 수확이 가능한 2기작으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성공했다. 롯데마트는 국산 우수 품종 생산과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K-품종 프로젝트'를 본격 도입해 우수한 품질의 국내산 신품종 농산물들을 선보이고 있다.

'K-품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롯데마트는 국내 개발 품종 쌀의 보편화를 위해 '빠르미'를 신규 도입해 운영하며 빠르미 4KG(18,800원/봉)을 롯데마트 9개점에서 판매중이다. 또한 7월 31일 9개점을 시작으로 8월 2일에는 여수점에서 '빠르미'를 만날 수 있으며 추후 전점으로 확대한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kb금융그룹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