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프엔

NH농협은행, 창립 60주년 기념 특화상품 ‘NH스마트팜론’ 출시

원예 스마트팜 창업을 희망하는 중소·청년농업인 및 법인 대상

  • 이철규 기자
  • 2021-08-10 16:23:07
center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사진 오른쪽)이 10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디디팜 농장’을 방문하여 이영석 대표(사진 왼쪽)와 함께 농가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스마트에프엔=이철규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10일, 대한민국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강소농 육성과 청년농업인 창업을 지원하는 중소형 스마트팜 전용상품 ‘NH스마트팜론’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NH스마트팜론’은 시설원예분야 중소형 스마트팜 설치를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시설자금을 지원하고, 농업법인의 경우 식물공장 형태의 스마트팜 설치자금도 지원한다. 대출한도는 농업인은 최대 5억원, 농업법인은 최대 10억원이며, 대출기간은 신용대출은 3년 이내, 담보대출은 15년 이내이다.

해당 품목 영농경력 보유 및 관련 교육이수 농업인에 대해 최대 1.6%p 우대금리 및 추가 신용대출 한도를 제공하며, ‘NH스마트파밍 스쿨’ 멘토링 서비스를 통해 성공영농을 위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청년 창업농에게는 ‘NH포인트’ 특별적립 혜택을 우대서비스로 제공한다.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은 10일, ‘NH스마트팜론’ 출시를 기념해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원예 스마트팜 농가 ‘디디팜 농장(대표 이영석)’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특히 이번 방문에는 ‘NH스마트팜론’ 1호 대출 신청 청년농업인 김성체 씨와 동행해 선도농가를 견학하고 벤치 마킹의 자리를 마련하며, 성공 창농을 기원했다.

권준학 은행장은 “NH스마트팜론은 시대적 조류인 식물공장 형태의 스마트팜에 대해서도 지원가능한 대한민국 최초의 스마트팜 전용 대출상품이다”며 “농협은행은 농업분야 디지털 전환 등 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강소농과 청년농업인 육성을 통해 우리농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농업금융 전문은행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상품의 세부내용과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전국 NH농협은행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철규 기자 smartfn11@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