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프엔

롯데건설 "롯데캐슬 르웨스트 계약 순항"

계약금(1차) 1천만원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혜택 제공, 분양권 전매제한 無

  • 이성민 기자
  • 2021-08-31 19:45:04
center
롯데캐슬 르웨스트 조감도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은 서울 마곡지구에 공급하는 생활숙박시설 ‘롯데캐슬 르웨스트’의 정당 계약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30일부터 정당 계약을 시작한 ‘롯데캐슬 르웨스트’의 계약 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이며 9월 1일까지 견본전시관에서 실시한다. 당첨자는 계약금(10%) 중 1차 계약금 1,000만원을 지정된 분양대금 납부계좌에 계약자의 동호수와 성명을 기재해 무통장 입금해야 하며 계약 체결 시 무통장 입금영수증을 제출하면 된다. 2차 계약금은 계약 체결후 1개월 이내에 납부하면 되며 분양권 전매제한이 없어 계약금 10% 완납 시 전매가 가능하다. 중도금(60%)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분양 관계자는 “롯데캐슬 르웨스트의 입지, 상품, 미래가치를 알아본 수요자들이 많았고 그 결과 최고 6,049대 1이라는 역대급 청약경쟁률을 기록할 수 있었다”면서 “정당 계약이 시작된 30일 이후, 사전 방문을 통해 예약한 계약자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만큼 계약도 빠르게 마무리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앞서 진행한 청약에서 총 57만5,950건(홈페이지 청약접수 기준)이라는 역대급의 청약 건수가 몰려 최고 6,049대 1, 평균 65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마곡 MICE 복합단지의 첫 분양 사업으로서 개발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고 있다.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는 서울 최대 규모의 MICE 복합단지로 마곡특별계획구역 CP1~3 총 3개 블록에 연면적 82만㎡ 규모로 조성된다. 이는 서울 코엑스의 약 2배이자 상암월드컵경기장의 약 9배에 달하는 크기다.

한편,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서울시 강서구 마곡특별계획구역 내 CP2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6층~지상 15층, 5개 동, 전용면적 49~111㎡, 총 876실 규모로 구성된다.

서울지하철 5호선 마곡역과 9호선 및 공항철도 환승역인 마곡나루역 사이에 위치해 트리플 역세권을 자랑하며 지하 공공보행통로로 지하철역이 모두 연결돼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약 50만㎡ 규모의 서울식물원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고 롯데R&D센터 등 대기업이 입주해 있거나 입주 예정인 마곡산업단지도 가까워 배후수요 확보에 용이할 전망이다.

상품성도 우수하다. 실내에는 이탈리아산 아트월과 원목마루 등의 외산 마감재가 사용되고 현관창고, 팬트리,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타입별 상이)을 마련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이외에도 냉장고, 드럼세탁기, 정수기 등이 빌트인으로 제공된다.

단지 내에는 키즈카페, 맘스라운지, 라이브러리, 비즈니스라운지, 다이닝&카페, 실내골프클럽, 피트니스센터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며 세대청소, 런드리, 소독 및 방역 등의 클린서비스를 비롯해 조식서비스, 카 쉐어링서비스, 펫서비스, 레슨&강좌 서비스 등도 제공된다.

‘롯데캐슬 르웨스트’의 견본전시관은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26번지(코스트코코리아 양재점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kb금융그룹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