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프엔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영상 고교위탁교육생 ‘JAC영상제 공모전’ 시상식

  • 이호규 기자
  • 2021-09-07 12:49:19
center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는 고교위탁생을 대상으로 2021 제6회 JAC영상제 시상식을 개최했다.
[스마트에프엔=이호규 기자]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는 최근 고교위탁생들을 대상으로 교내에서 개최한 ‘2021 제 6회 JAC영상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인천중앙전은 영상고교위탁과정을 개설해 6년간 영상위탁교육을 시행해왔다.

인천중앙전은 매년 학생들에게 크리에이티브한 영상제작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매년 JAC영상제를 개최하고 있다. 2020학년도에는 부흥고 안정우, 백석고 서경원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2021학년도에는 울산중앙고 박창현, 범박고 정민규 학생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범박고 정민규 학생은 “그 전에 영상에 대해 배워본 적이 없었는데 인천중앙전에서 기초부터 배워 실력도 많이 향상되었고 다양한 기회를 통해 나만의 색깔을 가진 영상을 만들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울산중앙고 박창현 학생은 “고등학교위탁교육에 참여하면서 인문계와는 다른 실습 위주 수업방식 때문에 흥미를 가지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었다. 교수님께서 잘 이끌어주시고 멘토선생님도 내가 흔들리지 않게 잡아주셔서 버틸 수 있었다”며 “이런 기회를 만들어주신 인천중앙전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인천중앙전 관계자는 “매년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고 있다. 6년동안 축적되어 있는 영상교육 노하우를 통해 실무에 맞춤화된 영상 전문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고3위탁교육은 고용노동부에서 일반 인문계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비, 교통비, 실습비를 전액 지원하고 교육참여도에 따라 교육장려금을 차등지급하는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 교육과정이다.

이에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는 진로를 고민하는 일반 인문계 고등학교 학생들이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위탁교육을 진행하며 고용노동부로부터 4차산업 선도인력 양성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된 4차산업 특성화 전문 교육기관이다.

2021학년도 고등학교위탁 운영과정으로는 영상제작&영상편집,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 3D프린터&제품디자인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호규 기자 donnie@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kb금융그룹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