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프엔

정종기 박사, 150가지 사례와 함께 쉽게 활용하는 ‘인공지능 비즈니스’ 출간

정종기 박사 “미래는 인간과 AI가 강점을 살려 협업하는 시대가 될 것”

  • 이성민 기자
  • 2021-09-24 16:48:47
center
150가지 사례와 함께 쉽게 활용하는 인공지능 비즈니스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정종기 경영학 박사의 ‘150가지 사례와 함께 쉽게 활용하는 인공지능 비즈니스’(형설미래교육원)가 출간됐다.

정종기 박사는 인공지능(AI) 전문가로 기업대상 AI 비즈니스 활용 강의 및 도입 컨설팅과 인공지능 기반 전문가 지식공유 서비스 플랫폼 등을 운영하며 국내 최초 AI 비즈니스 전문가 과정을 개설해 AI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정 박사가 펴낸 ‘150가지 사례와 함께 쉽게 활용하는 인공지능 비즈니스’는 인공지능이 사업 전략, 조직 문화, 인재 발굴 등 기업경영의 모든 영역에서 패러다임을 바꿔놓을 것이라고 전망한다.

이로 인해 인공지능이 변화시킬 기업경영의 영역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큰 그림의 설계가 필요하고 고객만족을 위한 고객 경험 개선, 제품, 서비스, 비용절감, 프로세스 자동화, 공급망관리, 경영, 의사결정 등 기업의 특정업무 영역에서부터 전사적으로 인공지능을 도입해 경쟁력을 창출 할 수 있도록 단계별 도입 전략과 실행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아울러 인공지능이 인간의 일자리 일부를 대체하고 있지만 인간 직원이 일을 더 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이라며 인공지능의 알고리즘이 직장 내 동료가 되는 것도 현실화되어가고 있음을 강조했다. 미래의 직업인은 인공지능과 같은 지능형 소프트웨어와 나란히 협력하는 사람이 늘어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책은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종류의 비즈니스 프로세스에서 인공지능과의 협업이 일어날 것이라고 보고 있다.

또한 인공지능의 진정한 가치는 지식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여 더 큰 시너지를 만들고 기업의 성과를 높이는 것이라며 미래는 인간과 인공지능이 서로의 강점을 살려 협업하는 시대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kb금융그룹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