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프엔

삼성전자, '개발자 콘퍼런스 2021' 26일 온라인 개최...차세대 기술 논의

center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21 초청장
[스마트에프엔=곽민규 기자]
삼성전자는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DC) 2021'을 오는 26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2019년 이후 2년 만에 열리는 이번 SDC는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삼성전자는 올해 행사에서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차세대 기술들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행사에 앞서 올해 기조연설자와 세부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먼저 삼성전자 고동진 대표이사 사장이 기조연설을 한다. 고 대표는 제품과 서비스가 한층 스마트하고 원활하게 연결되는 경험을 가능케 하는 핵심 기술인 삼성전자의 소프트웨어, 서비스, 플랫폼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고객 경험 혁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는 비전을 발표할 계획이다.

아울러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술(안길준 전무) △고객 경험 기획(이정숙 상무) △TV 소프트웨어(김용재 전무) △모바일 소프트웨어(윤장현 부사장) 등 주요 기술 분야에 대해 삼성전자의 분야별 담당 임원이 연사로 참여해 관련 전략을 소개한다.

올해 SDC는 참가자들이 온라인으로 더욱 유익하고 풍성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세션과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하이라이트 세션(Highlight Session)'은 △빅스비(Bixby) △스마트싱스(SmartThings) △원 UI 4(One UI 4) △타이젠(Tizen) TV 에코시스템 △폴더블폰 등 11개 주제로 구성된다.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테크토크(Tech Talk)는 삼성전자 최고 전문가들로부터 최신 기술에 대한 트렌드를 들을 수 있는 강연이다.

디지털 테크 허브(Digital Tech Hub)에서는 개발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리소스와 온라인 Q&A 등을 제공한다. 또, 원격으로 단말에 접속해 개발자들이 코딩에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는 '코드랩(Code Lab)'도 있다.

SDC는 지난 2013년 처음으로 개최된 개발자들의 축제로, 매년 수천명의 개발자·디자이너·콘텐츠 제작자·업계 관계자 등이 참가해 미래 기술에 대해 논의하고 교류하는 장이다.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kb금융그룹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