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프엔

광주은행, 소통공감의 장 1대1 ‘톡톡데이’ 개최

우수 실적 직원 시상 우수영업 사례 발표로 사기 진작과 동기부여

  • 김하나 기자
  • 2021-10-13 16:09:40
center
광주은행이 열린 소통과 공감의 장인 '톡톡데이'를 진행했다. 사진=광주은행
[스마트에프엔=김하나 기자]
광주은행이 13일부터 이틀간 2021년 4분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고 탄탄한 내실경영 강화를 위한 열린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경영전략회의에서는 3분기에 우수한 실적을 거둔 직원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한다.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각 부문별 우수영업 사례와 4분기 추진사항 등을 발표하며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

광주은행은 2021년 4분기 남은 기간 중점 추진전략으로 ▲소상공인·중서민 대상 금융지원 확대 ▲질적성장과 선제적 리스크 관리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제시하며 내실경영을 강화해 나갈 각오를 다졌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대출규제 강화, 빅테크 기업의 공격 등 경영환경의 급격한 변화가 우려되는 4분기 상황에 대응해 건전성 관리 강화, 자산포트폴리오 점검, 디지털 경쟁력 확보 등 선제적 대응전략을 마련하고, 금융시장 전반의 구조변화와 그 대상인 고객의 변화에 맞춰 변화와 혁신을 거듭해 나가야 한다”며 “특히 지역밀착경영과 포용금융 실천으로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지역 금융 발전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핀테크 및 빅테크 기업의 금융산업 진출 등 치열해진 경쟁환경에 대응하는 디지털 혁신을 선도해 나감으로써 지속가능한 100년 은행으로 성장해 나가자”고 말했다.

지방은행 최초로 마이데이터 본허가를 획득한 광주은행은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노력에 힘을 쏟음으로써 금융의 디지털시대와 비대면 금융 활성화에 대응하기 위한 디지털 플랫폼 경쟁력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최근 이용자 중심의 더 빠르고 편리해진‘광주은행 개인뱅킹’을 전면개편해 오픈했으며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로봇프로세스자동화)를 통한 100개 업무 자동화 구현의 성과 달성,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시스템 구축을 통한 업무 간소화 등의 성과를 나타냈다.

이를 위해 금융권 최초로 토스(toss)와의 인적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핀테크 기업의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 등을 공유했으며 앞으로도 디지털 금융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는 다방면의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송종욱 은행장의 제안으로 기존 발표 및 보고 형식의 진행 방식에서 벗어나 수평적 의사소통을 통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톡톡데이’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회의에서는 각 영업점장이 영업점 현황 분석과 문제점 도출을 통한 개선방안 수립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형식과 절차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공유함으로써 목표에 대한 추진사항 등을 효율적으로 구축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평소 일하기 좋은 행복한 직장 만들기를 위해 조직원간의 소통을 강조하며 지난 2분기 경영전략회의에서부터 ‘톡톡데이’ 형식의 새로운 진행방식을 도입해왔고, 이는 임직원들간의 열린 소통과 공감의 장이 되어주고 있다.

'톡톡데이’ 형식의 경영전략회의에 대한 임직원들의 호응은 보다 많은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쏭프로와 함께하는 톡톡 공감 한마당’으로 한 단계 더 진화하기도 했다. 직급별, 지역별로 회차를 나누어 총 131명의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송종욱 은행장이 직접 진행한 ‘쏭프로와 함께하는 톡톡 공감 한마당’은 은행장과 직원들간에 서로의 직함을 부르지않고, 직원들도 송종욱 은행장을 ‘쏭프로’라 부르는 등 수평적인 의사소통을 이어갔으며 지난 8월에는 MZ세대 신입직원들과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소통 강화를 위한 ‘톡톡데이’를 펼치기도 했다.

이러한 송종욱 광주은행장의 수평적 소통 리더십은 20~30대 MZ세대 직원들을 이해하고 기성세대와의 보이지 않는 벽을 허무는 소통의 장으로 거듭남으로써 광주은행만의 기업문화로 자리잡았다.

이 외에도 고객과의 소통의 창을 넓히기 위해 내부 직원들로 구성된 SNS서포터즈 ‘광은인싸’와 대학생 홍보대사를 선정해 고객과 은행의 가교 역할을 한층 더 강화시켰으며 ‘고객 대상 UCC 동영상 공모전’과 ‘직원 대상 SNS 광은스타 공모전’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홍보에도 힘을 쏟고 있다.

김하나 기자 indian0225@naver.com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kb금융그룹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