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1-26 (수)

스마트에프엔

게임빌, '안녕엘라' 퍼블리싱 계약…C2X 블록체인 생태계 합류

  • 구초희 기자
  • 2021-11-29 13:46:06
center
[스마트에프엔=구초희 기자]
게임빌은 알피지리퍼블릭이 개발한 수집형 RPG(역할 수행 게임), ‘안녕엘라’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는 안녕엘라의 C2X(가칭) 블록체인 생태계 참여에 대한 업무협약도 포함됐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사는 글로벌 P2E(Play to Earn)시장을 개척해 나간다. 게임빌은 ‘안녕엘라’를 C2X토큰과 연동되는 블록체인 게임으로 변화시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블록체인 게임으로 바꾸기 위한 기술 자문을 비롯해 블록체인 전용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등 관련 인프라를 제공해 게임빌이 구축하고 있는 C2X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시너지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작년에 알피지리퍼블릭에서 자체 서비스로 선보인 바 있는 ‘안녕엘라’는 감성적인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수집형 RPG로서 컨트롤의 재미를 살린 ‘체인 스킬 시스템’, 수려한 일러스트와 애니메이션의 높은 미술적 완성도로 주목을 받았다. 이 작품은 3D모델링 퀄리티를 대폭 향상시키는 등 게임성을 대폭 개선해 내년 상반기에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알피지리퍼블릭은 ‘그랜드체이스M’ 등 큰 인기를 얻었던 게임들을 개발했던 역량있는 120여명의 개발자들이 뭉쳐있으며, 인기 웹툰 ‘스위트홈’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신작 게임들을 제작하고 있다.

최근 게임빌은 세계 10위권 블록체인 인프라를 운영하고 있는 ‘테라폼랩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C2X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의 최종 단계에 들어섰다. 내년 1분기부터 자체 개발 신작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를 필두로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 IP기반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원작 IP의 글로벌 흥행력이 입증된 경제전략 모바일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거상M 징비록’, PC 기반의 액션 RPG '크리티카 온라인' 등 다양한 장르의 강력한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구초희 기자 9chohee@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