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1-25 (화)

스마트에프엔

김민기 의원, 행정안전부 특교세 12억 확보

구갈동 통학로 개선사업 5억, 동진원2근린공원 정비사업 3억, 기흥구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시설 정비사업 4억원 투입 예정

  • 김대한 기자
  • 2021-12-13 09:17:32
center
김민기 국회의원(사진제공=김민기 의원실)
[스마트에프엔=김대한 기자]
김민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용인시을)은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12억 원을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구갈동 통학로 개선사업’에 5억 원, ‘동진원2근린공원 정비사업’ 에 3억, ‘기흥구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시설 정비사업’에 4억원 투입될 예정이다.

구갈동 통학로 개선사업은 기흥구 구갈동 일원(기흥역~강남대역 및 한얼초 앞)의 통학로 보도를 정비하고 펜스, 캐노피 등 보행 안전 시설물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 구간은 구갈동 거주 학생들의 통학로인 동시에 주민들의 통행이 많은 구간으로 사업 진행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진원2근린공원 정비사업 예산 3억 원은 공원 내 노후 바닥 포장을 교체하고 휴게시설을 정비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동진원2근린공원 인근에는 아파트 단지와 학교가 있어 이용률이 높다. 그러나 노후 바닥의 파손으로 안전 관련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고, 공원 내 휴게시설이 부족해 이용객들이 쉴 공간이 부족한 상황이다.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될 경우 공원 이용객들의 안전 확보와 편의성 증대가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흥구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시설 정비사업 역시 예산 4억원이 확보됨에 따라 차질없이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사업은 ‘어린이보호구역 식별성 강화’ 등 어린이 교통안전 개선을 위한 국가 시책에 따라 시행되는 것으로 보도와 같은 높이로 만든 고원식 횡단보도 및 옐로우카펫 등 교통안전 시설을 확충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생활 안전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대한 기자 ys9002894@naver.com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