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5-28 (토)

스마트에프엔

SKB, OTT·실시간·게임 올인원 플레이박스 '플레이제트' 공개

OTT포털·무료 실시간 TV·홈 엔터테인먼트 등 기능 추가

  • 황성완 기자
  • 2022-01-25 11:22:26
center
SK브로드밴드 모델이 올인원 플레이박스 'PlayZ'를 시연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SK브로드밴드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실시간 채널·게임을 전부 담은 올인원 플레이박스 '플레이제트(PlayZ)'를 공개했다.

SK브로드밴드는 25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각종 OTT와 스트리밍 채널·게임·노래방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플레이제트를 선보였다.

플레이제트는 OTT 시청과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등을 강조한 미디어 플랫폼으로 △OTT포털 △무료 실시간 TV △홈 엔터테인먼트 등의 기능이 담겼다. 또한, 웨이브·티빙·왓챠·아마존프라임비디오·애플TV+ 등 5개 주요 OTT의 연결 화면을 동시에 보여주고 이들 OTT 서비스의 통합검색과 가격비교를 가능하게 해주며, 특정 영화를 검색하면 시청 가능한 OTT 앱과 가격 정보를 볼 수 있고 원하는 OTT 플랫폼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플레이제트 고객은 '페스트(Free Ad-Supported Streaming TV·광고 기반 무료 방송 플랫폼)' 서비스 '채널Z'도 시청할 수 있다. 채널 Z는 카카오TV 오리지널 △찐경규 △웹예능 △워크맨 등 예능과 영화·드라마·스포츠·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아울러 플레이제트는 이용자들이 TV뿐만 아니라 PC, 노트북에서도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다른 통신사 인터넷 이용자도 플레이제트를 이용할 수 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홈엔터테인먼트 담당은 "플레이제트는 이용기간 약정이나 기본료 없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이라며 "콘텐츠, OTT 제휴 강화와 편의성 높은 서비스 구현으로 차별화해 고객 사용시간을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플레이제트의 출시 가격은 7만9000원으로, SK브로드밴드는 오는 3월 31일까지 구매 후 본인인증을 완료한 고객에게 웨이브·티빙·왓챠 1개월, 애플TV+ 3개월 등의 OTT 이용 쿠폰을 제공한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