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5-28 (토)

스마트에프엔

키움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MY자산’ 가입자수 30만명 돌파

  • 이성민 기자
  • 2022-01-25 11:05:40
center
키움증권 제공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키움증권(대표이사 황현순)은 올해 1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마이데이터 서비스 ‘MY자산’ 가입자가 30만명을 넘어섰다고 25일 밝혔다.

서비스 오픈 후 채 1개월도 되지 않은 기간에 30만 가입자를 확보하며 서비스 경쟁력을 입증했고 키움증권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독창적인 투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키움증권의 경험과 노하우를 접목한 전문적인 투자자산 분석 기반으로 초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자산 증대에 기여하는 것이 ‘MY자산’의 목표다. 현재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는 ▲고객의 투자성향과 동일한 유형에 속한 ‘투자고수’ 수익률을 비교·분석하는 ‘투자자산분석’ ▲고객이 가입한 펀드의 투자지역, 투자유형, 변동성, 투자스타일을 분석한 ‘펀드투자패턴분석’ ▲펀드의 주요 성과 지표를 기반으로 스코어링하는 ‘펀드투자진단’ 등이다.

또한 키움증권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안정화를 최우선 목표로 베타테스트(CBT) 때부터 다양한 정보제공자들과 데이터 연동 및 검증으로 시스템 안정화에 힘써 왔다. 현재 업권 최다 200여 정보제공기관을 확보했으며 각 기관 연결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해 고객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자산을 조회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키움증권 마이데이터팀 전승용 팀장은 "키움증권 마이데이터는 기존의 금융회사가 제공하던 일반적인 서비스와 달리 ‘대출 금리비교를 통한 이자 줄이기’, ‘금리인하진단’, ‘실손보험금 빠른 청구’ 등 금융비용을 낮추는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며 "고객 자산 증대를 목표로 업권을 넘어 전방위적으로 투자자산 최대화, 비용손실 최소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