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5-26 (목)

스마트에프엔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하나금융티아이, 3년연속 채용연계 MOU체결

  • 주서영 기자
  • 2022-02-28 17:41:45
center
28일 열린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과 하나금융티아이와의 업무협약 장면.
[스마트에프엔=주서영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원장 김봉준)은 28일 하나금융티아이와 2022년도 채용연계형 교육훈련과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올해로 3년째 하나금융티아이와 채용연계형 맞춤훈련을 실시하게 됐다.

이는 응용소프트웨어개발, 빅데이터분석, 기업시스템을 위한 클라우드 운영 등 업계에서 필요한 현장맞춤 실무교과를 10개월간 광명융합기술교육원 데이터분석과에서 훈련을 받아 수료 후 하나금융티아이에 취업을 하는 과정으로 교육생들은 수료 후 70% 이상 하나금융티아이에 채용될 예정이다.

지난 2년간의 채용연계 협약을 맺은 하나금융티아이는 지난해 교육원 방문을 통해 "친구이자 경쟁자로 만난 폴리텍대학 출신 직원들은 광명융합기술교육원시절의 추억을 함께 공유하며 자부심을 가지고 있고 회사에 만족도가 높아 성과도 높을 수밖에 없다"면서 "이렇게 훌륭한 자원들을 양성해 보내준 것에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재학생들의 회사 견학은 철저한 방역하에 언제든지 환영이다. 졸업생-재학생간의 멘토링 프로그램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며 수료생들의 근무성과에 대해 매우 만족스러움을 표현했다.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김봉준 원장은 "하나금융티아이와 맺은 MOU의 결실이 우리나라의 청년들에게도 좋은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부족한 것은 서로 교감하면서 해결해나가며 서로 윈윈(win-win)할수 있는 지속가능한 관계를 유지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데이터분석과는 대학 졸업자를 대상으로 핀테크 또는 빅데이터 전문가를 양성하는 하이테크 과정으로 개원이래 2년 연속 금융IT계열 100% 취업에 성공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매년 11월부터 다음 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주서영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