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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올해 1분기 영업익 1756억원…전년比 52.6%↓

1분기 매출 1조6450억원…19.2%↓

  • 황성완 기자
  • 2022-05-11 16:4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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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CI /사진=LG생활건강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LG생활건강은 2022년 1분기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19.2% 감소한 1조6450억원, 영업이익이 52.6% 감소한 1756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회사는 중국 영향 제외 시,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3.9% 성장했고,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전세계적인 급격한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영업이익은 5.6%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중국 영향으로 뷰티(화장품) 사업 성장은 어려웠으나, 에이치디비(홈·데일리뷰티)와 리프레쉬먼트(음료)가 견고한 실적을 이어나가며 중국 영향을 일부 상쇄했다.

화장품 사업은 제로 코로나 정책으로 어려움이 지속됐던 중국의 영향으로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해, 매출은 6996억원, 영업이익은 690억원을 기록했다. 중국 실적 제외 시 1분기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6.4% 감소, 영업이익은 0.7% 감소했다.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도 '후·숨·오휘·빌리프·CNP' 등 주요 럭셔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신제품 출시와 함께 디지털 갤러리를 오픈하고, NFT를 발행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지속하고 있다.

에이치디비(홈·데일리뷰티)사업의 1분기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6.1% 성장한 5526억원, 영업이익은 16.6% 감소한 552억원을 기록했다. '벨먼·엘라스틴·피지오겔' 등 프리미엄 데일리뷰티 브랜드들과 시장 선두 입지를 가진 홈케어 브랜드들이 선전하며 높은 매출 성장을 달성했지만 원부자재 가격과 물류비 상승에 따른 원가부담으로 영업이익 성장은 어려웠다.

리프레시먼트(음료)사업의 1분기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9.9% 성장한 3927억원, 영업이익은 2.6% 성장한 514억원을 달성했다. 높은 성장을 보인 '코카콜라'와 지난해에 이어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한 '몬스터 에너지'가 성장을 견인했다. 비탄산 음료 '파워에이드'와 '토레타'도 성장에 한몫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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